'강원도'에 해당되는 글 10

  1. 2018.08.06 태백 초막고갈두 : 고등어, 갈치, 두부 (1)
  2. 2018.07.09 경포호수 자전거 타고 한바퀴 돌았어요~!
  3. 2018.07.05 밥풀떼기 집밥 : 강원도 정선 강원랜드 근처
  4. 2017.12.02 대관령 양떼목장 : 목장체험료와 관람시간표
  5. 2017.10.13 인제 자작나무숲 : 강원도 당일치기 여행으로 너무 좋아요~
  6. 2017.09.29 강원도 양양 배리트팬션 : 저렴하고 깨끗~!
  7. 2017.09.26 강원도 정선 저렴한 메이힐스 리조트 솔직 후기
  8. 2017.09.23 속초여행 낙산사 방문 : 바다와 산을 같이
  9. 2017.09.20 강원도 삼척 석회동굴 환선굴 : 동양최대 석회동굴
  10. 2017.08.14 강원도 강릉시 솔봉캠핑장 : 맑은 솔봉계곡 물에 힐링

태백 초막고갈두 : 고등어, 갈치, 두부


태백에 가면 꼭 먹어야 한다고 


지역주민이 강추하는!!

초막고갈두


생선조림가게인데 


태백에서 유명하다고 하네요.











가정집을 개조한 식당형태의


초막고갈두 


과연 맛이 있을까 하는


고민으로 발길을 향해 봅니다.










보통 맛집이라면 흔히


볼 수 있는 TV 출연 인증 샷


티비에도 엄청 많이 나왔어요!!










태백 초막고갈두 메뉴 및 가격


  • 고등어 8.0

  • 갈치 10.0

  • 두부 7.0

  • 우렁두부찜 8.0



생각보다 가격이 매우 착하네요.







밑반찬들입니다











저희가 시킨 메뉴는


고등어조림


우렁두부찜


아이를 위한 김가루밥 입니다.






초막고갈두 : 고등어찜


잘 보이진 않지만 고등어찜입니다.


고등어찜에 다른 곳과는 달리 


시래기가 많이 들어있어요.



근데 이 시래기가 정말 맛있습니다!


양념은 살짝 매콤하고 달짝지근한 맛이에요



입이 짧아서 


밥 반공기만 먹는 동생도 


여기서는 기본으로 한공기에 


김가루밥까지 먹더라구요ㅎㅎ








초막고갈두 : 우렁두부찜


고등어조림과 양념이 같은가? 했는데


묘하게 양념맛이 달랐어요ㅎㅎ



생각보다 우렁이가 많지 않아서 살짝 실망했지만


그래도 맛있었어요!


비벼서 밥한공기 뚝딱!!






초막고갈두 : 김가루밥


다 매운 거여서 아이를 위해 


김가루밥도 주문했어요ㅎㅎ


평범한 김자반+밥 이었지만ㅋㅋ


아이들이 제일 잘 먹는 메뉴지요ㅎㅎ



어른들도ㅋㅋ 밥 한공기씩 다 먹고


 김가루밥 하나 더 주문했어요ㅋ


매운 양념과 먹으니 두 배로 맛있었어요.







주말에는 늦게가면 


30분이상 대기해야 한다고 하네요


저희도 식사 다 하고나니 


테이블이 꽉 찼더라구요


주문하고 바로 조리를 시작해서 


음식이 나오는데까지 시간이 좀 걸려요


15-20분은 기본으로요;; 



하지만 기다린만큼 맛은 괜찮았어요ㅎㅎ


초막고갈두 태백맛집으로 추천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강원 태백시 황지동 317
도움말 Daum 지도

경포호수 자전거 타고 한바퀴 돌았어요~!


안녕하세요~


주말에 경포호수를 다녀왔습니다^^


정동진가서 레일바이크를 타려다가


인터넷예약제더라구요~ㅠㅠ



표가없어서 어딜갈까 하다가 경포호수에 왔습니다!!



그런데 이게 왠일!! 



4인용자전거가!! 오전이라 그런지 


자전거가게에서


원래 1시간에 30000원인데, 


시간자유롭게타고~


25000원에 해주신다고 하셔서 


언능 결제하였습니다^^








2인용도 있었지만 


저희는 딱 4명이라서 4인용을 했지용~~



활동적인것을 좋아하는 우리가족!!


두근두근했습니다~!ㅎㅎ







짠~~인증샷!


원피스를 입었지만 자전거를 타겠다는 의지로 


위에 바지를 입었어요ㅎㅎ..






쾌적한 산책로를 위한 에티켓!!


필수겠지요~~??
















자전거를 타고 한바퀴 삥~ 돌아봤는데


예쁜것들이 너무많고, 사진찍고싶은 풍경도 


너무나 많았는데,


자전거를 너무 열심히타서 사진을 많이 못남겼네요..ㅎ



1바퀴 도는데 1시간정도 소요됬네요^^



1바퀴는 구경하면서, 사진도찍고타고


뭔가 그냥 반납하기 아쉬워서 스피드하게 


1바퀴 또 다녀왔네요ㅎㅎ


경포호를 2바퀴 돌고, 자전거 반납하고나니 


모두 지쳐서 후회했습니다..ㅎㅎ


1바퀴가 제일 적당한거같아요~~^^






경포호 구경 후, 조금만 걸어가면 


유명한 경포대해수욕장이 짠~~!


개인적으로 정동진보다 좋았네요ㅎㅎ


발도장찍고 왔어용~^^


여름휴가철도 다가오는데, 


경포호수 한번 달려보는건 어떨까요~?^^





밥풀떼기 집밥 : 강원도 정선 강원랜드 근처


세상 쫄보인 제가 처음으로 


강원랜드를 다녀왔습니다.


 

아침 10시에 오픈이라 시간 맞춰 갔다가

 

몇 시간 놀고 나왔더니 배가 고프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해보았더니

 

다 나왔던 곳만 나오는 것이 뭔가 광고스러워서

 

일단 사북시장으로 향해봅니다

 

 

 

 



한적하네요.

 

전 이런 시골이 좋읍니다.

 

 

천천히 메뉴를 골라보다가

 

이것저것 고를 수 있는 집밥집으로 들어가 봤어요

 

 



 

이름은 밥풀떼기~

 

 

 

 



들어갔는데 손님이 한 테이블도 없더라구요.

 

그래도 일단 착석

 

왜냐하면 제육덮밥이 먹고 싶었기 때문에..




 

 

 

 



친구는 제육덮밥 시키고

 

결정장애가 있는 저는 언제나 그랬듯

 

제일 처음에 적혀 있는 닭개장을 시킵니다.

 

 

 

 



기본반찬 사진을 따로 못 찍었는데

 

생각보다 반찬이 제 입맛에 다 맞았어요.


 

저 멸치볶음 하며, 소세지하며, 나물하며..

 

강원도 음식 먹을 일이 별로 없었는데

 

생각보다 괜찮았네요!

 

 

닭개장은 국물이 진하다는 느낌이었어요.

 

느끼하지도 않고 전 딱 좋았네요.

 

역시 첫번째 메뉴는 실패하지 않습니다.

 

 

 

 




요것은 제육덮밥인데요.

 

때깔에 비해 


그냥 평범한 맛이었던듯 했어요.

 

 

 

검색하다 보면 


블로그에 많이 써져있는 집들이 보이던데

 

거기로 갈까 했지만 


가격도 상당하더라구요.

 

  

전 가벼운 한끼 식사로 


나쁘지 않았다고 봅니다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강원 정선군 사북읍 사북리 312-1
도움말 Daum 지도


대관령 양떼목장 : 목장체험료와 관람시간표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관령 양떼목장 


소개하려합니당>-<





목장체험료


대인: 5000원(개인) / 4000원(단체)


소인: 4000원(개인) / 3500원(단체)



우대: 2000원

이에용~~~



목장 관람시간표


시간: 오전9시~오후4시30분까지




주차장은 양떼목장 올라가는 입구에 


휴게소가 있는데 


거기에 차를 주차하고 올라가더라고요!!




입장을 해서 길을따라 


쭉 걸어올라가다 보면 넓은


  양떼목장이 펼쳐져요~~







이렇게 양들이 풀을 먹고 있는 모습을 


바로 앞에서 볼 수있어용@..@


(너무 귀엽지않나요??*>-<*)







양을 보고 길을 따라 올라가면서


  풍경을 구경해볼 수 있는데요~~








사진으로 다 담지는 못했지만 


너무너무 예뻤어요~~



탁트여진 곳에서 바람도 불고 


이렇게 예쁜 풍경을 보니 


제대로된 인것 같아용 ㅎㅎㅎ








제가 갔을때는 추워지기 


시작할때라



봄이나 여름에 가보는 것도 


예쁠것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것이 끝이 아니라 


이렇게 풍경을 보면서 내려오다 보면 


양축사에서 


양먹이를 줄 수 있는 체험이 있더라고요~~


>ㅡ<



양먹이를 주기 위해 


양축사로 가서 표를 주면 


양먹이바구니랑 바꿔줘요~~^^






(바람도 쐬고 예쁜 풍경도 보고 양도 보고~~ )


대관령 양떼목장은 


아이들이 있는 가족들이 


많이 찾아오더라고요!!



그 외에도 


친구랑, 가족이랑 가도 


좋은 곳 같아요!!@..@



혹시 강원도 여행계획이 있으시다면 


한번 둘러 보는도 좋을꺼 같네요~~^^





 





강원도 당일치기 여행 


강원도 인제 자작나무숲 너무 좋아요~









와이프도 가고 싶어하고


 나도 한번은 애들을 보여주고 싶었던


강원도 인제 자작나무숲을 


어제 밤 늦게 가기고 결정하고


오늘 아침 서둘러 출발!!










서울에서 출발해 


인제 자작나무숲 주차장에도 도착하니


서울에서 채 2시간도 걸리지 않았어요





옛날에는 강원도 인제 하면 


엄청 멀게 느껴졌는데 말이죠


길이 많이 좋아져서....








강원도 인제 자작나무숲은 


주차비도 없고 입장료도 없습니다. 




다만 입산기간은


산불조심 입산통제 기간이 있습니다. 




올해는


10월 31일까지 입산기간이니 가실분들은 


참고 하세요










강원도 인제에는  자작나무숲 말고도 


가볼곳이 많아요


1박 2일 정도면 딱 좋을듯 합니다. 











주차장에서 바라본 하늘과 


자작나무숲 입니다. 




등산하기에 똭 좋은 날씨네요


바람도 적당하고 


너무 덥지도 않아서 좋아요~



















주차장에는 


화장실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어딜가든 화장실 하나는 잘 되있는듯^^




청결상태는 썩 좋지는 않지만


암튼 애들을 미리 볼일을 보게 하고 출발














인제 자작나무숲 올라가는 길은 대부분 


흙길 입니다. 


오랜만에 흙길을 걸으니 좋습니다. 










자작나무숲 입산 안내 표지판과 


안내소 입니다.





입장료는 없지만


안내소에 간단하게 입산인원을 체크하셔야


입산이 가능합니다. 










강원도 인제 자작나무숲 


종합 안내도 입니다. 



자작나무가 숲을 이룬곳으로 가기위해서는 


여러개의 코스가 있는데 




주차장에서 올라가는 코스는 크게 2가지 


숲으로 된 오솔길을 걷고자 하면 좌측으로


우측길은 차도 다닐수 있는 넓직한 길입니다. 











담양 죽녹원에 갔을 때도 


대나무에 이름새겨놓고


낙서하는 사람을 보고 





아직 우리나라 멀었다. 


챙피하다 생각했는데 





여기서도 이러고 있네요~















자작나무 숲을 가기위한


 두가지 코스 길입니다. 




우리는 아이들의 의견을 존중해 왼쪽에


숲속 산책길을 가기로 결정




우측길보다 시간도 더 걸리고


마지막 즈음에 꽤 산을 올라야 한다는~










산길은 산책로가 잘 되어 있네요




새 소리   벌레 우는 소리


낙엽 떨어지는 소리 


좋습니다. 










산길을 걸어 올라가다 보면 중간중간


자작나무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건 아무것도 아닙니다. 





정상에 오르는 순간 


깜짝 놀랄만큼 자작나무가 많은


숲을 볼수 있습니다. 










중간에 올라가다 보니 


잣나무도 군락을 


이룬곳이 보이네요





가평에만 잣이 있는줄 알았더니만


요것도 자작나무와 또다른 풍광


으로 다가옵니다.












중간 중간 자작나무 숲까지 남은 거리를 


알려 주는 표지판이 있으니




느긋하게 페이스 조절하면서 


풍광을 즐기며 트래킹을 할수 있어요










산길이 꽤 구불구불한데 


원대리 MTB 자전거 길이네요


여기서 잔차 타면 스릴이 장난 아니겠어요










한참을 걸어가다 보면 


아마도 다리 공사를 하고 있는곳이 


보이는데 




여기서부터는 등산을 좀 해야 합니다. 












이렇게요~


나무 뿌리와 미끄러운 돌들이 있어서


꽤나 신경쓰고 올라가야 합니다. 










이제 자작나무 숲 까지


 1Km도 채 남지 않았네요




중간에 차가운 물에 손도 담궈 보고 


생각보다 아이들이 많이 컸다고


잘 따라와 줍니다. 





오히려 와이프가 허떡 거리니


평소에 운동좀 하라니깐~



















산 중간에 매점? 이 있습니다. 


라면 과자 음료수등 을 


팝니다.


 


입산시 주의 사항에 


음식물 금지 라고 했는데




여기서는 


버젓이 음식물을 팔고 있다니


저는 별로 좋아보이지 않네요 















강원도 인제 자작나무숲을 올라가는 길에는 


단풍이 이제 들기 시작해서 


어떤 나무들은 꽤나 붉고 노란빛을 보입니다.






10월 말쯤에 올라가면 대부분이 단풍으로 


또다른 모습을 보일듯 하네요












와우~


드디어 힘들게 올라온 보람이 있네요


자작나무가 수만 그루는 될듯 합니다. 






정말 지금까지 볼수 없었던


정말 묘한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이런멋진 곳에 


이런 못난 짓을~


제발 그르지 맙시다. 













아이들도 힘은 들었지만 


좋아하는듯 보입니다. 




나무의 겉면이 흰색인듯 보여도 


어찌 보면 아이보리


색도 있는듯 하여


신비롭게 느껴지네요










전망대에 오르니 사람들이 꽤 있네요


아이들도 보이고~


자작나무로 만든 움집에서 사진 한장











깊은 산속이라 


바람은 기분좋게 차갑고 


공기는 이루 말할수 없이 신선합니다. 




다들 사진찍기에 여념이 없어 보입니다. 









우리 부부는 오랜만에 산에 올라서 인지 


피곤도 하고 해서


전망대 의장에서 쉬고





아이들은 자작나무 보다는 땅을 파고 노는데 열중 합니다. 










내려갈때는 다른 코스로 가보기로 합니다. 


볼수록 시기하고 신비롭지 않나요?? 


이 분위기는 뭐지??











깊은 산속이라 다람쥐도 가끔 보이는데 


어찌나 빠른지 자세히 볼수가 없었는데요~



















우리 애들에게 


아저씨들이 조금만 가면 


다람쥐 다섯마리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농담으로 생각했는데 


왠걸~












이 돌들이 다람쥐 집인듯 합니다. 


사람이 와도 잘 도망 가지도 않고 


그대로 있어서 사진도 찍고





아이들은 만져 보겠다며


난리가 났습니다. 


















넓은 임도가 나오고 


사람들이 꽤나 많이 올라옵니다. 




아마도 지금은 추차할때도 없을듯 ~











애들이 다리 아프다고 난리를 쳤지만




오랜만에 이런저런 애기도 하면서


재밌게 내려 왔네요~









산행을 끝내고 에어 컴프레셔로 신발을

깨끗하게 털수있게 해놨네요



 

우리나라 참 좋은 나라~














강원도 인제 자작나무숲은 사계절


어느때 와도 좋을듯~





겨울에 눈덮인 자작나무숲을 상상하며


아이들이 좀더 크면


꼭 !!  와봐야 겠어요~








강원도 인제 자작나무 숲 


강원 인제군 인제읍 원대리 736-4












강원도 양양 배리트팬션 : 저렴하고 깨끗~!





서울 양양 고속도로를 달려보자는 마음으로


떠나게된 강원도 가족여행~


차가 안막혀서 서울에서 양양까지 


똭 !!  90분 


세상 참 좋아졌네요^^



 




바다와 가까운 팬션을 찾던도중

 

저렴하고 깨끗한 배리트팬션을 찾았네요





위치 :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동해대로 3357


전화 : 033-673-6060


체크인 / 체크아웃 :  15:00  11:00












강원도 양양 저렴하고 깨끗한 배리트팬션은


낙산 해수욕장 2분


설악 해수욕장 1분


정면 앞에는 정암 해수욕장 


위치해 있습니다. 




 여름이면 2만 여명이 찾는다고 하니 


방잡기도 어렵겠어요.







배리트팬션 앞에는 


국도 7호선이 위치해 있어 차들이 꽤나 속도를 냅니다. 


사진은 아침에 찍은거라 차들이 없구요




문 닫아 놓으면 차소리는 들리지는 않으나


아이들 있는 집은 패션 앞에서는 


조심하셔야 할듯 합니다. 








배리트 팬션 현관에는 주인장의 


섬세함?을 엿볼수 있는


화분과 꽃들이 많아요





계단에도 이름 알수 없는 나무들과 선인장들



















양양 배리트팬션은 콘도형 팬션으로 



우리 가족은 온돌룸으로 선택 


아이들 있는 집은 최고의 선택이죠~


늦잠 자는 두녀석!!








거실겸 큰방은 냉장고와 TV가 있습니다. 



아마도 최근에 리뉴얼 한듯 하네요


냉장고 TV 모두 새로구입한듯 합니다. 


커튼도 깨끗하고.....








식탁은 따로 없고 원목으로 만든 넓직한 큰상과


벽에 작지만 시원한 에어컨 있습니다. 














베란다에 한켠에 싱크대가 있는데


전기 인덕션과 계수대가 가까워서 사용하기 


불편하다고 와이프가 말하네요





우리는 기껏해야 라면정도 해먹을거라서


그럭저럭.....












베란다에는 이불장과 빨래건조대도 있습니다.




양양 솔비치에서 수영하고 체크인한 상태라


수영복에서 물이 뚝뚝 떨어지네요









해질녘에 팬션에서 바라본 정암해수욕장 입니다. 



날씨가 비가와서 인지  적막하고 파도가 높아도 


마음이 편안해 집니다. 











 양양 배리트팬션은 


층마다 정수기와 전자레인지가 


있어서 햇반이나 컵라면 먹기에 좋습니다. 




모든 팬션에서 삽겹살은 방에서 못 구워먹게 하죠













 



체크아웃시에는 보이는 바구니에 


열쇠 넣어두시면 되구요




삽겹살은 건물 뒷편에 평상을 


이용하셔도 된다고 하네요















연애인들도 몇분 다녀가셨는지 


사진과 싸인이 있다는~~





현관에는 각종 배달음식 전단지와 


양양 관광안내도 배치해 주셨네요!!



















여름이면 바로 앞에 해수욕장이라 맨몸으로 가서


해수욕하고 바로 팬션으로 와서 씻어도 되니


수돗가에서 모래는 씻고 들어가야 합니다. 







강원도 양양  저렴하고 깨끗한 배리트팬션 이었습니다.











메이힐스 리조트 후기 : 저렴해서 좋아





강원도 정선여행 가성비 좋은


메이힐스 리조트를 소개 합니다. 




우선


메이힐스리조트는




 인간의 생체 리듬을 가장


 이상적인 상태로 만들어주는 


해발 700M 청정 골짜기에 위치해 있습니다. 









강원도 정선은 이번이 두번째 가족 여행 입니다. 




정선 유명관광지는 이미 가봤고 


우리 숙소인 메이힐스 리조트가 태백하고


가까이 위치해 있어 


태백관광을 목적으로 저렴하게 예약 했네요












강원도 정선 저렴한 메이힐스 리조트는


강원랜드와도 가깝고 하이원 리조트와도 가깝습니다. 




저멀리 산위로 보이는게 아마도


하이원 리조트 인가봐요









강원랜드에서도 차로 5분 밖에 안걸린다는~~


강원도 정선 저렴한 메이힐스 리조트




외관은 


가격대비 세련된 모습을 보이는 구만요


찜질방과 사우나도 입점해 있네요













메이힐스 리조트 앞에 



완전 멋진 오토바이가?


아이들 시선을 한몸에 ^^











메이힐스 리조트 로비 



생각보다 로비의 모습을 갖춘 모습입니다. 


직원들도 친절하시고 괜찮네요





메이힐스리조트 체크인  



비수기 주중 13:00


성수기 주말 연휴  14:00






메이힐스리조트 체크아웃


오전 11:00


시간 초과시에는 30분당 5000의 추가요금


추가 입니다. 












메이힐스 리조트 프론트 옆쪽으로


조식뷔페 식당이 위치해 있습니다. 




현장 사전 예약시 10% 할인 가능합니다. 


가격은 호텔에 비해 저렴하구요











시즌 특선으로 야외 B.B.Q 파티도 하고 있고 



고우식당 메뉴는 고기류 식사류 전골/일품요리 까지


여러가지 할인 제도를 이용하고 있네요





























메이힐스 리조트 층별 안내



지하 1층   편의점 당구장


                  1층          레스토랑 한우전문점 스키샵


                                                                       2층           노래방


                    3층          사우나/찜질방 휘트니스 클럽 


3층~12층               객실


입니다. 










메이힐스 리조트 안에 식사와 놀거리 


완벽하네요


스포츠 마사지 샵도 있다니....





겨울에는 스키샵도 있어 스키타시는 분들이


많이 숙박하실듯 하네요










사우나/ 휘트니스 클럽은 3층을 통해서 연결되어 있습니다. 




우리가족은 2층으로 방을 배정해 주셨네요


숙박 어플로 저렴하게 예약을 해서


체크인 순서대로 방을 배정을 한다고


프론트에서 안내해 주는걸 봐서




더구나 2층 


뷰는 포기해야 할듯 합니다. 























메이힐스 리조트 온돌방 : 그냥 원룸형



메이힐스 리조트 예약할때 애들이 있어서


온돌롬으로 예약을 했는데



아주 큰 거실같은 방이 똭~~



애들하고 자기에는 오히려 편할듯...


그냥 원룸 이네요^^














거실옆 음식조리 공간은


냉장고와 전기레인지 간단한 조리도구들




밥솥과 커피포트 


4인용 식탁 




생각보다 깔끔하고 좋습니다. 















한켠에 빨래건조대와 TV




텔레비젼은 좀 심했네요 





10년은 훌쩍 넘긴듯한 비쥬얼에 


방크기와 견주어도 너무 작은 TV













이불장에는 4인 가족이 사용하기에 충분한 


이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침구상태는 깨끗하고 냄새도 안나요~


다만 이불이 좀 무겁다는거^^













화장실은 드라이기가 구비 되어 있고


세면 도구는 달랑 비누하나 있구요


타올은 넉넉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샤워부스도 있어 바닥에 물이 튀는 일은 없을듯


뜨거운 물도 바로 잘 나오고 수압도 세고


샤워헤드에 수압을 조절할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좋았어요~



















예상했듯 창문으로 바라보는 뷰는


꽝 이네요





더군다나 차단막 건너편으로 기차가 지나간다는~


문을 닫아놓고 잠을자서 기차소리는 못 들었구요












메이힐스 리조트 오크룸 정상가는 


정원 4인에 


250,000 입니다. 






이 가격은 오버 이구요


우리 가족은 10만원 초반에 예약 했으니


만족 합니다. 








강원도 정선 저렴한 메이힐스 리조트 솔직 후기는?


저렴한 가격에 부대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고 


룸 컨디션도 아주 깔끔하지는 않았으나


가성비로 따지면 괜찮은듯!!


다만 TV 좋아하시는 분들을 


실망 하실듯~














속초여행 낙산사 방문 : 바다와 산을 같이









나들이 하기 가장 좋은 날씨 였던

8월 마지막주 주말에 

부모님과 동해바다 여행을 다녀왔어요.


며칠전에 

어머니가 티비로 오징어 순대를 보셨거든요.

저걸 먹으러 가야겠다!! 하고 

오징어순대가 유명한 

속초로 여행지를 정하신것 같았어요ㅋㅋ







첫 도착지는 낙산사 였습니다.

낙산 해수욕장이 바로 앞에 있어요!









올라가는 길에 있는 정자인데 

나무들과 하늘 바다가 그림같았어요.








올라가는 중간 중간 풍경이 너무 좋아서 

사진을 안찍어드릴 수가 없었죠.






낙산사는 올라가면서 

산풍경을 보고 다 올라가서는 

바다 풍경까지 함께 볼 수 있어서 

이 절경에 관광객들이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는 것 같았어요.


바람 쐬러 가실 곳 고민하시는 분들께는 

적극 추천드려요.

양양 고속도로가 개통해서 

저희는 당일치기로도 무리없이 다녀왔어요~!








강원도 삼척 석회동굴 환선굴 : 동양최대 석회동굴 











강원도 삼척의 


동양 최대 석회동굴 환선굴  입니다.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야 합니다. 





강원도 여행 도중에 급작스럽게 방문하게된 


동양 최대 석회동굴 환선굴  




기존에 광명시 광명동굴이나 


정선의 화암동굴을 가봐서 


동굴여행 하면


 뭐~~ 별거 있겠어 했죠!!




환선굴 관람시간


위치 : 강원도 삼척시 신기면 환선로 800


관람시간 : 매일 08:30~17:00










동양 최대 석회동굴 환선굴은


천연 기념물 제178호로  




주굴의 길이는 약 3.3Km 이고


총 길이는 약 6.5Km라고 하니 길이가 어마어마 하네욤









환선굴의 동굴생물


지금까지 환선굴에서 발견된 동굴생물은 


모두 47종이며 이중에서 4종은 환선굴에서만


발견되어서 환선굴이 표본의 기록 산지로


기록되고 있다고 합니다.












 


 주차장에서 주차를 하신후에 


모노레일을 타는 곳까지 한참을 걸어가야 합니다. 




생각보다 멀어요~


주차장에는 아침부터 차들이 만원 이네요









비가 와서 그런지 산에 안개가 덮여서 더욱 운치있고


강원도에만 느낄수 있는 경치를 선사해 줍니다. 












비도 오는데 우리 네식구 우산 하나쓰고 


힘들게 매표소에 도착





하지만...


모노레일 타는곳 까지 800m 더 걸어야 하다니 ㅜ.ㅜ














환선굴 모노레일 가격



어른  -   7000


어린이  - 3000


왕복 입니다. 







환선굴 입장료


모노레일과 별도로 환선굴 입장료를


내야 합니다.



어른 : 9000


어린이 : 2000

 











미취학 아동은 무료 이구요


타 동굴에 비해 입장료도 비싸고 


 모노레일도 타야 하니 돈이 두배로 





동굴이 뭐 볼거 있다고 이리 비싸노


괜히 왔나 싶었어요~~














모노레일을 타는 곳까지 보여지는 풍광은 


마치 다른 나라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주네요








모노레일을 타는 곳에 도착 합니다.


와우~






이곳에서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야 하네요











환선굴에는 화장실이 없다?


환선굴에는 화장실이 없으니


모노레일 타는 곳에서 


볼일을 보지 않으면 클 납니다. 










모노레일 타는 곳으로 올라가니


모노레일 한대가 내려오고 있네요


탑승자 준수사항을 확인하고 탑승합니다. 
















이곳에서도 와이파이가 되는 대한민국


대단하다고 해야 할지 


의문 입니다. 








모노레일 타기전에 둘째는 많이 걸어서 인지


강무룩 하네요













모노레일 타고 올라가는 도중에 찍은 사진입니다. 





안개가 동굴이 주는 신비감과 


기대감을 높여주네요






이번여행에서 강원도의 매력을 또하나 


발견한 느낌 입니다. 

























힘들게 환선굴에 도착!!


앞에서 기념사진 찍어 줘야죠










동양 최대 석회동굴 환선굴


관람소요시간은 1시간정도 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1시간으로는 부족할듯~












물론 환선굴 일대는


산지정화 보호구역 입니다. 











동양 최대 석회동굴 환선굴 답게




입구에서부터 기존에 봐 왔던 동굴과는


규모가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동굴 내부에도 굳은 날씨 때문인지



안개가 껴서 



더욱 신비롭고 웅장하게 느껴지네요













어둠이 깔려 있는 동굴 내부에는


자연의 위대함과 한없이 작아지는


내가 있을 뿐입니다. 










동굴 내부에 폭포가 흐르는건 처음 입니다.


하지만


시작에 불과한 것을~~





본격적으로 


동양 최대 석회동굴 환선굴을 


탐험해 볼까요??

















환선굴 : 물흐르는 소리


환선굴 내부에는 마치 계곡에서 물 흐르듯이


물 소리가 동굴에 울려서 여름인데도


오히려 춥게 느껴 집니다. 











어찌 이리 깊은 산골에 동굴이 생겼을까?


얼마나 오랜 세월동안 만들어 졌을까?


흐르는 물들은 다 지하수 일까?


궁금하고 신기하고 ~~






이런 규모의 동굴은 왠지 우리나라하고


 어울리지 않는 듯한 느낌 마저.....









어느곳 하나 인위적인 것이 아니라




오랜 세월동안 동굴이 만들어 낸 작품이라고 


생각하니 




더욱 경이로울 수밖에 없는듯 하네요








계단은 왜 이리 많은지~~





와이프랑  이 계단을 최초로 만든 사람들은


참 힘든 작업 이었겠구나 했어요


우리야 편하게 구경 하지만^^








환선굴 온도는 9


환선굴의 내부온도는 9도 정도


라서 여름에도 긴팔을 준비하지


않으면 춥습니다. 









여름에는 시원하고


계곡에 물도 흐르고 피서지로 딱 좋은 장소네요









겨울에는 동굴내부가 더 따뜻해서 


구경할만 하겠어요









계곡? 앞에서 기념사진 


아이들도 신기해 합니다. 




기존의 갔던 동굴은 시시 했다고~~









환선굴은 높이도 높아서


곳곳에 동굴 전체를 조망할수 있는


전망대가 있어요



















꿈의 궁전 이라고 이름 붙여 줬네요


옛날에 드라마 제목 같기도 하고


상세한 설명이 있어서 


아이들 교육적으로도 좋아요~!















환설굴 : 만물상


환선굴 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다양한 공굴생성물들이 성장하고 있으나


출입금지 구역 입니다. 


























악어 주둥아리 보이시나요?




















환선굴 중간정도에


LED 전구로 대한민국 지도를 만들어 놨네요











계속된 폭포와 계곡들 


여기가 동굴인지 산속인지 구분이 어렵다는!!








문제의 출렁다리


이런곳에 스릴만점~










다리밑은 천길 낭떠러지 



참~


버라이티한 동굴이네요




안왔으면 후회할뻔


입장료도 전혀 아깝지 않네요



















무지개 다리를 건너서






















환선굴 : 마리아상


사진에는 잘 보이지 않지만


신기하게 마리아상을 닮았어요~













신기하게 누군가가 조각해 놓은 듯한


하트모양


연인들이 와도 좋을듯~




















수도승 주거지?


이 동굴에서 ?


한편으로는  깨달음을 얻을수 밖에 없는 동굴인듯 ㅋㅋ..












동양 최대 석회동굴 환선굴


동영상 올려봅니다.





























대이리 군립공원 내에 위치한


동양 최대 석회동굴 환선굴 


안가보신분은 꼭 가보세요







삼척에는 레일바이크도 유명하고 

환선굴 옆에는 대금굴도 있으니 같이 가보시는것도

좋을듯 하네요




강원도 강릉시 솔봉캠핑장 : 맑은 송봉계곡 물에 힐링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릉 진고개 

넘어가기 전에 있는 

솔봉캠핑장을 소개하려고 해요!!








솔봉캠핑장은 오대산으로 가는길에 있는데요.


예전부터 사람들이 많이 찾아들 왔다고 하네요^^




위에 보이는 사진부분이 


야영할수 있는 공간중에 하나구요.


뒤쪽으로 내려가면 평상과 계곡이 나와요~~~




저희 가족은 캠핑은 하지 않고 


평상만 빌려서 하루 놀기로 했습니다.






아 그리고 여기 솔봉 캠핑장에서는 

튜브와 구명조끼를 대여하고 있어요.


솔봉캠핑장 평상 요금 및 대여비


튜브는 5천원
구명조끼는 3천원, 5천원짜리가 있습니당~



평상대여값은 


오만원이라는 비싼감이 있지만 


그래도 오랫만에 가족들끼리 


물놀이를 왔으니..ㅎㅎ






물놀이를 하면서 


음식도 시켜먹을수 있었지만 


엄청난 가격으로 그냥 저희는 


삼겹살과 소세지, 과일 등등을 사갔습니당~@@



계곡에 도착하자마자 


삼겹살을 굽기 시작해서 


어두워져서 나올때까지 


먹기만 한거 같네요..^^




사진은 노느라 많이 못찍었어요ㅠㅠ


아 그리구 산정상쪽 계곡이라 그런지 


물이 정말 맑고 깨끗했어요!!








제 발이에요...ㅎㅎ


깨끗한물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에 그만..^^



저는 먹기만 하다가 


살짝 발만 담가봤는데 


말복이 지나서인지 물이 얼음장같더라구여..ㅠ




솔봉계곡쪽은 깊은 곳도 있고 


애기들이 놀수 있는 얕은 곳도 있어서 


어른 아이 모두 재밋게 놀수 있는 곳이랍니다~^^



다이빙하시는 아저씨도 계시더라구요.. 


하하;; 


애들보다 어른들이 더 신나게 놀수있는..??



제 동생들은 이 사람 많은 곳에서 


물고기를 잡아보겠다고 


그물망까지 설치해봤지만 송사리 몇마리...


ㅎㅎ



 



한참 물고기 잡다가 안잡혀서 


재미 없었는지 물살에 몸을 맡기더라구요ㅎㅎ



강릉엔 전날까지 비가 많이 와서 


물이 많이 불었을까 걱정했는데 


딱 놀기좋을만큼의 물살이여서 좋더라구요~~



내년에는 좀더 일찍 계곡을 가야겠어요^^



솔봉캠핑장에는 


샤워장과 화장실 식수대가 


깨끗하게 설치되어 있는데


다른건 다 비싸도 이건 무료라서 좋더라구요.


깔끔하기도 하고^^






한번쯤은 가볼만한 청량함인거 같습니다~~~!!


그럼 저는 20000....쫑쫑쫑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