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에 해당되는 글 93

  1. 2018.05.26 홍콩 길거리 음식 : 허유산(Hui lau shan), 마미 팬케이크(Mammy pancake)
  2. 2018.05.02 제주 실탄사격장 : 실탄 소리 짱, 중문
  3. 2018.05.01 2018년 군포철쭉축제로 봄을 느껴보아요~!
  4. 2018.04.28 부산 숙박 : 해운대에서 가까운 마리안느 호텔
  5. 2018.04.28 해외여행 필수어플 : 자동환율계산 포피스
  6. 2018.04.16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20만원 지원 받는 방법은? (1)
  7. 2018.04.05 과천과학관 곤충생태관 : 아이들 봄나들이로 똭~!
  8. 2018.04.04 에그타르트 : 홍콩 타이청 베이커리 VS 마카오 : 로드스토우 베이커리
  9. 2018.03.29 란퐁유엔 Lan Fong Yuen : 짠내투어 허니버터 토스트 굿
  10. 2018.03.24 덕산 스파랜드 : 천천향 장단점

홍콩 길거리 음식 : 허유산(Hui lau shan), 마미 팬케이크(Mammy pancake)

홍콩에는 맛있는 길거리 음식이 있었는데요!


허유산 망고쥬스와 마미 팬케이크를 소개할게용!




홍콩 먹거리 : 허유산(Hui lau shan)

허유산은 침사추이역 쪽이에요 ㅎㅎ







여러 망고쥬스가 있었습니당~~


익숙한 망고와 알로에 젤리, 코코넛


그리고 전 잘 모르는 낯설은 사고(sago),


포멜로(pomelo) 등의 맛이 있었어용 ㅎㅎ






또 다른 맛~ 결정하기 힘들었죠 ..


그래서 그냥 망고와 알로에 젤리가 있는 걸로 


주문했습니다 !!!ㅎㅎㅎ







이쁘고 맛있게 생긴 푸딩도 있었어용ㅎㅎ







깨알같이 한국말도 써있네요 ㅎㅎㅎ


두리안 초콜릿, 말린망고, 젤리와 푸딩도 팔았어요!~








가게 안도 깨끗하고 앉아서 쉴 수 있었어요 ㅎㅎ








주문한게 나왔는데 사진이랑 똑같죠!!


맛은 ~~ 망고 쥬스에 젤리가 들어있는 맛!??



익숙한 쥬스 맛이였어요!~~


시원하고 달달하고 좋았죵😆😆








홍콩 가시면 허유산에 망고쥬스 먹으러 가보세요!!!






홍콩 먹거리 : 마미 팬케이크


그다음은 허유산이랑 가까운 곳에 있는 


마미 팬케이크(Mammy pancake)에요!!


계란빵이 유명하다고 해서 가보았습니다~








종류는 많았어요 ~~ 


오리지널, 초콜릿칩, 녹차, 모카, 치즈 등등 ~~








사진으로도 있으니 고르기 쉬울 거에요!~~


저는 초콜릿칩으로 주문했어요!!







미슐랭이 추천하는


길거리 맛집에도 선정되었다네요!!!


더 기대가 되었죠 ㅎㅎ









사장님 혼자서 만드셔서 시간은 쫌 걸렸어요 ㅎㅎ









다 되면 영수증에 쓰인 번호를 띄워 주십니다 ㅎㅎㅎ


대기가 엄청 많았어요!!!







드디어 받았습니다!!! 


정말 계란 모양처럼 뽈록뽈록 했어요 ㅎㅎ








크기도 작지 않았어요 ㅎㅎㅎ






그리고 손으로도 파삭함이 느껴졌어요 !~~



맛은 우리나라 호두과자에 초콜릿이 박힌맛??


파삭하면서 폭신했어요!!!


홍콩가면 망고쥬스와 계란빵 먹어보세용!!!!






제주 실탄사격장 : 실탄 소리 짱, 중문

안녕하세요. 최근 제주도를 다녀왔습니다!!

 

하지만 가는 날이 장날이라는 말이있죠..

 


저에게 그랬습니다ㅠㅠ

 

하필 골라골라간 날에 바람은 기본이며...

 

비에...눈까지...제주도에서 눈 구경도했습니다~


 

날씨가 너무 왔다갔다해서 


저희는 실내에서 즐길수 있는거 찾아보았죠!!

 

찾던중 "실탄사격"이라고 눈에 너무 뜨게 들어왔습니다!


 

저는 처음 해보는 것이었고

 

같이간 일행은 한번 해보았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언제또 실탄사격을 해보겠어하며

 

바로 출발했습니다!!

 

 

 

 

도착해서 보니 생각보다 좀 휑한 느낌이었습니다ㅜ

 

잘못왔나 하는 생각도 들만큼이요;;;

 

 

 

 

제가 간 곳에서 이벤트를 하고 있었어요~

 

저는 이벤트를 참여하진 않았습니다ㅜㅜ

 

 

 

 

처음 들어가며 메인데스크에서 어떤걸할지

 

비비탄, 시뮬레이션, 실탄

 

중에서 고른 후 결제를 먼저합니다!!

 

 

 

 

데스크 뒷쪽으로 앉아서 대기할수 있는 곳이 있었고요

 

굉장히 자리가 많았습니다~ㅎ

 

 







 

 

메인데스크를 가기전에 양옆으로

 

시뮬레이션하는 곳과

 

비비탄 사격장이 있습니다~

 

 

 

 

 

실탄사격하는 곳은 좀더 안쪽에 있어요~~

 

안쪽으로 들어가면

 

 

 

 

쪼끼와 귀마개?가 있습니다

 

착용을 하고 문안쪽으로 한번 더 들어갑니다!!


 

실탄사격하는 내부는 


찍을수 없어서 못찍었어요ㅠㅠ

 

그런데 왜 귀마개를 하고 들어가야 하는지 


알겠더라구요.


 

소리가 너무 커서 귀마개를 해도 크게 들려요.

 

그래서 깜짝깜짝 놀랬어요.


ㅠㅠ

 

거리는 7m에서 사격을 했고요.


 

총종류는 여러가지가 있어

 

본인이하고 싶은 것을 골라서면

 

도와주시는 분이 옆에서 설명을 해줍니다!!


 

사격하기 전에 안전사항이랑 어떻게 하는지를

 

상세히 알려줍니다!!!

 

 

 

 

저는 실탄 6발을 사격했구요~

 

총 60점 중에 49점....

 

처음한거 치곤 괜찮은 점수 아닐까요??ㅎ

 

2018년 군포철쭉축제로 봄을 느껴보아요~!


어느덧 4월 말이 왔네요~~

이제 날씨도 제법 더워졌어용!!



곳곳에서 꽃축제가 한창인데요~~

그래서 저도 다녀왔습니당❤️







​​​​2018년 군포철쭉축제인데요~~



가까운거리로 지하철을 타고도 


갈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는데요!!!>_<



​​수리산역 3번출구와 아주 가깝습니당!!!​​


(도보5분정도)

군포 철쭉축제는


 ​2018.4.27.금~2018.4.29.일까지 


짧은 기간동안 열리더라고요ㅠㅠ


너무 아쉽지만 그래도 늦기전에


주말에 가보았습니당!!!














주말이라서 예쁜만큼 사람들이 엄청나더라고요!!!


(가족들과 연인들이 많았습니당😂😂)


철쭉보러갔다가 사람구경도 같이하고 왔어용...ㅠㅠ



이렇게 예쁜데 사람들이 없을 수가 없죠....(또륵😅)






넓은 철쭉동산에 저렇게 많은 


영산홍, 철쭉으로 이루워져있었는데요~~



꽃구경뿐만아니라 


푸드트럭, 꽃빛체험마당, 봄봄놀이마당 등 


다양한 축제들로 이루워져있어서 


볼거리가 정말 많더라고요👍🏻👍🏻😊



많은 사람들로 힘들었지만 


힘든만큼 예쁜 철쭉동산을 볼 수 있어서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당🌸🌸


역시 봄은 봄인가봐용~~>_<



멀리가지않아도 가까운곳에 있어서 


더욱 좋았습니당!!!


모두들 주변 가까운곳으로 더 늦기전에 


예쁜 꽃놀이 한번 다녀와보세용💕💕





부산 숙박 : 해운대에서 가까운 마리안느 호텔


친구 셋이서 부산 여행을 계획하는데


숙박이 고민되더라고요 ~



위치도 그렇고 가격도 그렇고 ~~



게스트 하우스는 불편할 것 같고 ㅎㅎㅎ


그래서 열심히 찾아보았더니 


해운대와 가까운 호텔을 찾았습니다!!!









‘마리안느 호텔’ 입니당~!


가격도 세명이 69000원 정도였어요.



물론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해야하죵!!!


(사이트마다 가격이 다르니 잘 찾아야해용!!)






프론트는 3층이에용 ㅎㅎㅎ







3층에 가니 아주 깔끔한 데스크가 있었죵


예약자 이름을 얘기하면 열쇠를 줍니다!!!








친구가 열쇠 받는 동안 저는 구경


아주 좋았어요~!






객실 내에서 주의해야할 사항들이 있어요!!



음식을 먹을 수 없다는게 ㅠㅠ​







그리고 필요한 물품 구매 안내와


체크아웃 시간이 적혀있었죵 ㅎㅎ



일회용품은 유료 제공이네요.



11시 까지는 꼭 체크아웃 하라는


경고문이 괜스리 무시 무시 하네요~!




드디어 방에 들어왔어용!!


싱글침대 1개 더블침대 1개였어요.


아쉽게도 창문이 바다 방향이 아니라 


도로 방향이였죠ㅠ






티비도 있고 냉장고도 있고 


물도 있고 필요한건 다 있었어요 ㅎㅎㅎ​







화장실도 깨끗했어요!!!세면대도 깨끗~~​




욕조와 변기도 깨끗했어용 ㅎㅎㅎ​



잘 보이지 않지만 ... 이렇게 생겼어요!! 


해운대에서도 가까워 아주 좋습니다👍🏼👍🏼👍🏼 


하루 지내기에 


아주 만족스러운 호텔이였습니당 ㅎㅎ






해외여행 필수어플 : 자동환율계산 포피스


해외여행 중에 한국돈으로 얼마지? 


이런 계산 많이 하게 되더라구요.


어버버 대고 있으니 해외여행 전문가 친구가


제 핸드폰에 어플을 깔아줍니다.


그렇게 알게 된 자동환율계산 어플 포피스입니다.






메인화면이 깔끔한 만큼


내용도 심플합니다.






다른 거 찾지마세요


이게 내용의 다입니다. 


ㅋㅋ


잠금화면 사용하기 on 해주시면


잠금화면이 바뀌어요!



 




이게 잠금화면이예요


굳이 어플로 들어갈 필요없이


잠금화면에서 바로 


환율계산과 지출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상단 우측에 4개정도 


어플 바로가기 등록 할 수 있어서


이것도 매우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환율정보를 알기 위해서


체크한 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인터넷으로 실시간으로 


환율을 설정 할 수도 있고


직접 환율 설정을 할 수 도 있습니다.












이렇게 나라별로 다양하게 있네요.



 




저는 바트가 필요하니까


태국을 선택합니다.



 





다시 잠금화면으로 돌아와서


체크된 부분에 바트를 입력하면


하단에 저절로 한국금액이 입력됩니다.



 




그리고 지출등록을 클릭하면


이렇게 바로 지출내용을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진짜 편해요



 



잠금화면에서


왼쪽->오른쪽 으로 드래그 해면


위의 화면이 나옵니다.


사용한 내역을 바로 확인 할 수 있어요.

 

 

자주 가지는 않지만


자주 가고 싶은 해외여행의


필수 어플이 아닐까 싶네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20만 지원 받는 방법은?

2014년에 이미 시범사업으로 시행한 적이 있었던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물론 당시에는 예산 부족이라는 이유, 그리고 참여기업의 부족으로 인해 근로자의 기대에 못미치는 1년기간 동안 반짝 사라진 사업 중 하나.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의 배경은 결국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문화를 조헝하고 기업과 정부가 함께 근로자의 국내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이를 진행하는 주체는 바로 한국관광공사.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이란?

근로사 휴가지원사업은 1982년 프랑스가 시행한 여행장려 제도 체크바캉스를 모토로 하여, 2014년 박근혜 정부 시절 문화체육관광부가 중견/중소기업 180개의 근로자 2,500여 명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한 바 있는 사업입니다. 당시에는 정보가 예산 2억 5,000만원을 들여 개개인 별로 여행경비를 10만원 지원했고, 참여했던 기업체 또한 10만원의 분담금을 적립했죠. 여기에 근로자가 20만원의 분담금을 적립하면, 해당 기간에 근로자 1인이 본인 20만원 지원금 20만원으로 40만원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다시 재게되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도 이와 동일하게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40만원 조성표


근로자 50% + 기업 25% + 정부 25%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진행절차

2018년 참여기업/근로자 선정을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 내년 상반기 까지


근로자 적립포인트를 사용하고


내년 3월 부터는 차년도 사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방법


현금 지급은 아니고 


40만원은 포인트로 이용가능


한국관광공사가 구축하는 


국내여행 전용 온라인몰에서


결제하고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마도 기업의 참여가 우선으로


되어야 해당 기업의 근로자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사업일 듯..



우선 순위는 2014년에 시범 사업을 했던


사업장이 우선이라고 합니다.




 

아이들과 봄나들이 갈만한 과천과학관

"곤충 생태관" 입니다. 









과천과학관 곤충생태관 근처 주차장 입니다


주차장이 아주 크지는 않습니다. 





이용시간


입차 : 9:00 - 20:30

출차 : 9:00 - 22:30


입니다. 





주차료는 시간당으로 받지 않고 


종일권으로 5천원 선불 입니다. 


다자녀 카드 소지 차량은  50% 할인 입니다. 










과천과학관 (=곤충생태관) 위치


경기도 과천시 상하벌로 110




대중교통 


지하철 4호선 서울대공원역 (5번 출구)




입장료 


과학관 입장료 ( 대인.4000 / 청소년. 2000),   곤충생태관 (무료)





연락처


02-3677-1500









아이들과 봄나들이로 갈만한 곳을 찾다가 





최근 리뉴얼 오프한

 

과천과학관 곤충생태관 방문해 봅니다. 










과천과학관의 규모는 243,970로 


하루에 다 둘러보기도 힘들 정도 입니다. 





입장료도 저렴하고 아이들 교육적으로도 알찬구성 


봄나들이하기에 딱 좋은 장소 입니다. 











과천 과학관 곤충생태관은 


주차장에서 5분이내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규모는 크지 않지만 리뉴얼한후 


아이들 교육적을 알차게 꾸며 놓은듯 합니다. 










현재 곤충생태관에서는 



곤충생태관 재개관 기념 특별전 


곤충 아름다움을 담다 


진행 중입니다. 




기간은 -4/29까지 입니다. 









말로만 듣던 식용곤충으로 만든 음식을


입구에 전시해 놓았습니다. 


판매는 하지 않는닥 합니다. ^^









입구에서부터 나비가 엄청 많습니다.  




나비 표본으로 멋진 예술품들을 전시해 놨습니다. 



버터 플라이 윙 아트 라고 하네요
























실제로 살아있는 나비들이 날아다니는 


파브르 정원 입니다. 








과천 과학관 곤충생태관은 


수서 곤충뿐 아니라 물고기도 살고 있습니다. 


물고기는 수족관에서 헤엄치고 있어 아이들도 좋아합니다. 














곤충생태관 벽면 공간안에 



유리창 너머로 전문가가 관리하는 


사육실을 관람해 볼수도 있습니다. 













과천과학관 곤충생태관은 


아이들 교육적으로 좋은점은 




아이들이 쉽게 보고 읽어 볼수 있게 


배려한 부분 입니다. 






















과천 과학관 곤충 생태관에서 꽤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꿀벌 이야기 입니다.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곤충이랍니다. 














과천 과학관은 곤충 생태관은 아이들이 직접 만져볼수 있는


곤충 과 애벌레 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녀석들은 얼마나 귀찮고 싫을까?


생각도 들지만 


아이들이 제일 좋아했던 공간 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크게 집을 짓는 말벌


아우라이아 말벌집 입니다. 











곤충 생태관은 작은 공간안에 알차게 꾸며져 있습니다. 



곤충 교실


오싹오싹 야광동굴


만화경으로 만나는 곤충 



전시공간인 2층으로 이동해 봅니다. 










과연 인간이 지키고 있는지 의문 입니다. 


파괴하지 않으면 다행인듯 합니다. 









뭔가 자연을 표방하면서도 묘하게 상업적인


내셜날 지오그래피 로고 입니다. 







요 섹션은 개인적으로 


많은 생각을 하게된 장소 입니다. 



곤충들 생활도 인간과 다를바 없다는 것을 


오히려 인간보다 더 현명하다는 점












곤충이 지구상의 모든 생명체 개체수의 


약 3분의 2를 차지한다 ?


하지만 무섭게 감소하고 있다. 



곤충이 없는 지구에 


인간이 살수 있을지 의문 입니다. 







지구 온난화 심각성을 알면서도 


저부터 환경보호를 실천해야 겠다고 


생각은 하고 있는데 


실행에 옮기기는 참 어렵네요~








밀웜? 이라는 곤충을 통해 


단백질 듬뿍들어 있는


쿠키나 음식을 만들수 있다고  TV에서 봤는데 


단백질이 곤충에 이리 많은줄은 처음 알았네요









과천과학관 곤충 생태관 2층 전시관은 


주로 곤충 표본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곤충을 그저 눈요기 거리로 만드는것 같아서 


맴이 씁쓸했던 섹션~




묘하게 작품인줄 알면서도 한편으로는 


안타깝습니다. 









아이들이 제일 시시해 했던


오싹 오싹 야광동굴 







3월 관람객 재방문 할인 이벤트도 하고 있네요


상설전시관에서 스탬프를 찍으면


-12.30 까지 입장권 50% 할인 이벤트 입니다







아이들 봄나들이는 과천과학관 생태관으로 


한번 가보시면 후회 안하실 겁니다. 










에그타르트 : 홍콩 타이청 베이커리

VS 
마카오 : 로드스토우 베이커리


홍콩과 마카오에 가면 에그타르트를

꼭 먹어야 한다고 하기에 먹으러 갔습니다!!!

홍콩에서는 타이청 베이커리가 유명하고

마카오에서는 로드스토우 베이커리가

유명하더라고요!!




먼저 홍콩에 있는 타이청 베이커리


에그타르트를 소개할께요!



도심에 있어서 걷다가 발견하기 쉬웠어요 ㅎㅎ

역시 사람들이 줄을 서있답니다 ...



드디어 제 차례가 왔어요!!!

​​​​​​​​​​​​​​​​​​​​​​​​​​​​​​​​​​​​​​​​​​​​​​​​​​​​​​



에그타르트가 엄~~청 많아서

못 살까봐 걱정할 필요가 없더라고요 ㅎㅎ

제가 점심때 가서 그런지는 몰라도 ..

​​​​​​​​​​​​​​​​



다른 빵들도 있었답니다 ~~

​​​​​​​​​​​​



베이커리지만 빵들은 거의 찬밥 신세...ㅋㅋㅋ

​​​​​​​​




저는 맛 보고 더 사고 싶으면 사려고

두개만 샀습니당 ㅎㅎㅎㅎ


​​​​​​​​​​​​




노~오란 에그타르트가 참 맛있게 생겼죠???

이쁘게 생겼어용 !!!​




​​


바로 먹어보았습니다 ㅎㅎㅎ

맛은!!!! 



계란 맛이 진~하고 달달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파이가 너무 퍽퍽했어요...



아메리카노가 땡기는 맛 ~~

그래서 맛 본 걸로 만족했어요 !!!








그리고 마카오 로드스토우 베이커리

저는 베네시안 호텔 안에 있는 곳으로 갔어요!!

여기로 가면 사람도 별로 없어서

줄 안 서고 바로 살 수 있어요!!!!


ㅎㅎㅎㅎ




홍콩 에그타르트와 보기에도 다르죠???

맛이 정말 궁금했답니다!!!




하지만 홍콩 에그타르트 처럼 


실망할까봐

또 두개만 사서 먼저 먹어보았어요!!!




헌데..

한입 먹는 순간 ....



할말을 잃게 만드는 맛!!!!!



파이는 페스추리라 


파삭하면서 부드럽고

크림과 계란 맛은 


정말 .... 짱이였어요!!!



(같이 산 샌드위치는 소스가 없어서 


밋밋한 맛..)




정말 맛있어서 


마카오 로드스토우 베이커리에서


에그타르트를 몇 박스 사왔어요!!!!


이 맛을 함께 느끼고 싶어하는 지인들을 위해

그리고 완전 반해버린 저를 위해 


ㅎㅎㅎㅎ

1박스에는 6개가 들어있답니다!


😄😄😄



마카오에서 홍콩으로 돌아오는 길에

참지 못하고 또 먹어버렸어요 ....



저는 홍콩과 마카오 에그타르트 중에서

마카오 에그타르트를 추천 추천합니당!!!!

꼭 드셔보세요


👍🏼👍🏼👍🏼👍🏼👍🏼





란퐁유엔 Lan Fong Yuen : 짠내투어 허니버터 토스트 굿


제가 홍콩에 갈 때 짠내투어에서


홍콩편이 하더라고요!


김생민편까지만 방송 된 상태였는데

거기서 나온 토스트가 너~~무 먹어보고 싶어서

꼭 가야지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여행 첫 날 갔어요😍😍😍




맛집이라 그런지 사람이 참 많았어요~~




밖에도 메뉴판이 있었어요ㅎㅎㅎ

굉장히 복잡하다는 .......


영어가 있기는 하지만,


꽤 복잡한 메뉴판.






기다리다가 드디어 들어갔어요!!

홍콩은 각자 테이블이 있는게 아니라

한 테이블에 합석해서 같이 먹고 하더라고요 ㅎㅎ

가게가 엄청 큰게 아니여서 복잡한게 단점 ...





란퐁유엔 식당 안으로 들어가보니

사진으로 메뉴판이 되어 있어서

고르기 쉬었어요!!!!


말 못하면 그냥 손으로 콕콕 ㅋㅋ

그래서 저는 프랜치 토스트와 


치킨 누들을 시켰어요 ㅎㅎ







유명하다는 밀크티와 


개운함을 위해 


사이다도 시켰죠 ㅎㅎㅎ











란퐁유엔 : 토스트 허니 버터


란퐁유엔의 기다리던 토스트!!

근데 그냥 봤을 때는 별게 없죠...?




​​​​​​



사진이 흔들렸지만 


꿀을 뿌려 먹어야 맛있다길래

듬뿍 뿌렸습니다!!



한입 먹어보면 


정~~말 부드러운 토스트!!!

맛있었어요!!!!



근데 이건 식빵에 계란 입혀서 꿀 뿌리면

같은 맛이 날 것 같은???

그렇지만 고소하고 


정 ~~ 말 부드럽다는게 장점!!!






란퐁유엔 : 치킨 누들

치킨 누들 역시 처음에 봤을 때 음...?

근데 먹어보니 짭짤하고 맛있었어요 ~~

약간 동남아에서 먹는 맛에다가

면은 라면 먹는 느낌이랄까??

​​​​​​​​​





란퐁유엔 베스트 : 밀크 티 


그리고 베스트 메뉴 중 하나라는 밀크티~~

저는 밀크티는 안좋아하는데

먹어보니 달달하고 맛이 좋더라고요!!





마무리로 사이다 한잔하니 개운했어요!!!

저는 다른건 몰라도 토스트는 또 먹고싶어요!!!!

고소한 버터와 달달한 꿀 맛!!!!

홍콩가면 한번 가보세요!!!👍🏼👍🏼👍🏼


덕산 스파랜드 : 천천향 장단점


3월이다. 


날씨가 많이 따뜻해지긴 했지만 아직은 춥다.

기회가 되어 가본 덕산스파캐슬.






물에 들어가는 지라 사진을 못찍었다ㅡㅡ


여기는 천천향 로비.


앞에서 표끊고 신발장에 신발넣고 


락커로가서 수영복으로 


갈아입고 가면 끝!



3월에 천천향 가면 좋은점


-사람이 적다ㅋㅋ 


-붐비거나 슬라이드 타려고 줄서는 일은 없다.ㅋㅋ


-얼굴은 차갑게 몸은 따뜻하게 가능하다.


-천천향은 모두 손목시계같은 키를 가지고 


결제를 하므로 


돈없이,카드없이 입장가능하다.


(심지어 샴푸판매하는 자판기도 


키로 찍고 후불결제한다.)







여기는 숙소 로비다.


로비 역시 텅텅 비어있다.













27평 콘도형이었는데


방이 두개, 비누하나제공, 수건은 5개 제공됬다.



덕산 스파랜드 이용 후기

덕산 근처에는 식당이 많이 있었는데


취사가 되는지라 


근처 마트에서 고기를 사다 구워 먹었다.


숙소장점은..


-그냥 보통이다ㅋㅋ


 살짝 낡았으나 낡은것은 문제가 되지않고


수건은 엄청 깨끗했고,


-보일러에 대해 로비에 물어보니 


관리하는 분이 바로 올라오시는 


서비스정신이 좋았다.





단점은..


저 후라이팬ㅜㅜ


진짜 이런 후라이팬은 


갖다 버려야 하는거 아닌가 


아무리 리조트용이라고 하지만


고기 구워먹으려고 꺼냈는데 


넘나 실망ㅜㅜ
.
건의하고 싶었으나....


그냥 그려려니 하고 넘어갔다.



근뎨 다시봐도..뭐 구워먹으면 암걸릴듯.


후라이팬만 빼고 다 맘에들었던 곳이다.



단지 온천물이라고 하지만


락스가 있는지 샤워후에도 몸이 화끈거리고 


요새 안올라오던 습진이 올라왔다ㅡㅡ;;;

.
순수 온천물은 아닌것 같다.


위생상 뭔가 물에 첨가된 느낌 이었다.

.
그래도 사람이 많지 않아서


아이들 미끄럼틀도 많이 타고 여유있게


놀다와서 좋았던것 같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