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에코마일리지 신청해보셔요~!





우연히 알게된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역시 사람은 알아야 챙겨 먹을 수 있는듯


싶네요.



에코마일리지는 환경을 보호하면서 에너지를 절약


하자는 취지로 실제 이를 실천한 서울 시민에게


일종의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시민 참여 프로그램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 가입하면 


매달 전기, 수도, 도시가스 사용량을 


수집 및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수집된 에너지사용량을 6개월 주기로 체크하여 


에너지 절감을 실천한 서울시민에게는 


저탄소 활동에 재투자 되는 인센티브를 


제공하게 됩니다.





에코마일리지 인센티브 지급기준


그냥 아무렇게나 에너지를 줄인다고 해서 에코마일리지를 제공하는 건 아니겠죠? 기준사용량(최근 2년) 대비 6개월간 월평균 전기, 수도, 가스(지역난방 포함) 중 2개 항목 이상의 온실가스를 5%이상 감축한 가정을 대상으로 합니다. 가입한 월 다음월부터 매 6개월씩 평가하여 지급을 하게 됩니다. 






에코마일리지 인센티브 지급방식


에코마일리지에 참여한 가정의 경우 지급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인센티브를 지급하게 되는데, 에코마일리지 카드의 소유 여부에 따라서 지급되는 방식에 차이가 있습니다.





에코마일리지 카드 소유자


에너지 절감 기준 달성 시 6개월마다 최대 5만 포인트 지급 합니다. 지급된 포인트는 에코마일리지 제휴카드(신용, 체크, 멤버십)를 통해 제휴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데요, 지급된 포인트는 카드발행 제휴사 포인트(비씨 TOP포인트) 또는 현금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포인트는 이동통신요금, APT 관리비 차감 결제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요.






에코마일리지 카드 미소유자


고효율/친환경제품 등 녹색제품, 교통카드 충전권(모바일 쿠폰) , 고효율/친환경제품 등 녹색제품 제공(5만 포인트이상 시 제공), 가정에서 지속적인 에너지절감이 가능한 멀티탭, LED 전기스텐드 등 고효율제품,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난방텐트 제공 등 다양한 아이템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016년에 바뀐 에코마일리지 인센티브 지급방식입니다. 구간별로 나누어져 있어서 절감율이 5~10% 미만인 경우 1만 마일리지, 10~15% 미만은 3만 마일리지, 15% 이상이면 5만 마일리지로 이전에 10% 이상 절감했을 때 5만 마일리지를 지급했던 것과는 다르게 다소 축소가 되었지만, 낮은 절감율에도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도록 저변을 확대하였습니다.





좋은 제도인데 꽤나 절차가 복잡해~!


우선 에너지 절약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는것이 좋고, 참여에 대한 인센티브를 적절하게 제공함으로써 동기를 부여해주는 것이 매우 좋았답니다. 헌데, 발생한 에코마일리지를 직접 사용해 보려고 에코마일리지카드를 신청하고, 에코머니에 다시 가입을 하는 과정이 꽤나 번거롭고 불편하더군요. 저의 경우 카드와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가 연동이 되지 않아서 다산콜센터와 에코머니 양쪽에 다 전화를 해보니 두 관계자들 모두 이런 현상에 대해 잘 모르고 결국은 전문상담 부서와 통화를 한 이후에 마일리지를 포인트로 변환하게 되었답니다. 




신고

+ Recent posts